Quantcast
Channel: 벤처스퀘어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킥스타터, 페블의 새로운 프로젝트와 함께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잡나

$
0
0

최근 몇 년동안 등장한 재미있는 제품과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사이에는 많은 후원자들이 있습니다.

엔젤투자를 시작한 투자가들도 있고 보다 일반인들이 보고 평가하여 투자를 도와주는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플랫폼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은 누구든지 적은 돈으로 새로운 제품과 기술에 대하여 관심을 보이고 참여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 킥스타터(KickStarter), 인디고고(Indie Gogo)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 정말로 새로운 제품, 아직 투자가를 찾지 못한 사람들이 이용하는 검증의 채널, 자금 확보의 채널이 아니라 이미 있는 사업을 시작한 기업들이 더 많은 자금을 모으고 자사의 새로운 제품에 대하여 일종의 선구매 고객의 확보 내지는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채널로 그 활용 용도가 커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마케팅 채널로의 가치를 증명한 곳은 바로 킥스타터(KickStarter)와 페블(Pebble)입니다. 사실 두 기업은 서로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서로 도움을 주었던 전례가 … [visit site to read more]

The post 킥스타터, 페블의 새로운 프로젝트와 함께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잡나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