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벤처스퀘어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금융 중심지’ 뉴욕, IT중심지로 급부상

$
0
0

뉴욕이 IT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뉴욕에서 IT 스타트업들을 중심으로 IT 산업 생태계가 꾸려지고 있다고 테크크런치가 9일 보도했다. 금융이나 미디어, 광고, 헬스케어 등 각양각색의 산업계가 모여 있어 고객사를 확보하기 쉽기 때문이다.

B2B 스타트업과 포춘(Fortune)지 선정 1000대 업체를 중개하는 워크벤치와 테크크런치 데이터베이스(DB) 플랫폼 크런치베이스(crunchbase) 자료에 따르면 현재 뉴욕에 기반을 둔 B2B 스타트업은 총 70여 곳으로 추산된다.

이들을 상대로 한 벤처캐피탈 업계의 투자도 줄을 잇고 있다. 조사 대상에 오른 70여개 스타트업은 현재까지 800만달러 이하 투자를 유치한 곳은 26개사다. 17개사는 800~3000만달러 사이를, 12개사는 3000만달러 이상을 투자받았다.

특히 뉴욕 소재 각 업체들이 IT 인프라를 재정비하면서 관련 생태계에 소속된 스타트업들이 속속 모여들고 있다. 최근엔 디지털오션(Digital Ocean)이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스타트업으로 호실적을 기록 중이다. IaaS는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가상화 환경으로 구축, 필요에 따라 인프라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인프라 검사 전문 업체 앱퍼스트(Appfirst)나 최근 31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 [visit site to read more]

The post ‘금융 중심지’ 뉴욕, IT중심지로 급부상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