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벤처스퀘어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Age of Startup] 쉽고 편리한 가상현실의 일상화, 실내공간VR 플랫폼 스타트업 H.U.D

$
0
0

구글어스를 비롯해 공간 정보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로드뷰와 같은 외부공간정보는 글로벌 기업과 대형 포탈들이 오래 전에 장악했지만 건물 내부정보는 아직 미완의 영역이다. 시간과 인력, 비용이 엄청나게 필요한 작업 때문이기도 하다.

허드(HUD)는 자체 기술을 이용하여 이러한 실내 공간정보 DB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와 가상현실(VR)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한 마디로 ‘가상현실의 일상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519

허드(HUD)가 그리는 미래는 몇 번의 클릭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내 공간 정보를 3차원으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것이다. 놀라운 것은 이것이 먼 미래의 일이 아니라 빠르면 올해 안에 서울시 및 수도권 아파트와 주요 빌딩의 실내공간을 내 책상에 앉아서 3D로 확인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예를 들면 포탈의 부동산 정보 서비스는 2차원 평면 정보만이 제공되고 있기에 실내 구조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는 필히 현장을 방문해야 했다. 그러나 HUD의 솔루션이 … [visit site to read more]

The post [Age of Startup] 쉽고 편리한 가상현실의 일상화, 실내공간VR 플랫폼 스타트업 H.U.D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