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벤처스퀘어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당신이 ‘글’을 써야하는 이유

$
0
0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늘 글 쓸 거리를 생각하는 편이다. 시간이 남는다거나 우울하다거나 잠이 오지 않는다거나 할 때마다 하나의 글이 만들어지고, 다음 날 정신이 들어 부끄럽다하더라도 쉽사리 내리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그렇게 최근 2-3년 동안 나의 블로그를 만들어 내 글을 쌓기 시작했다.

첫 술에 배부르기 힘들다.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어디서나 멋진 글을 접할 수 있고, 최고로 아끼는 책 한권쯤은 간직하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그들처럼 잘 쓰고 싶은 마음이거나 잘 쓸 자신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 나 또한 글에 대한 두려움은 여전히 있다. 글이 퍼블리싱되면 물가에 내놓은 자식새끼마냥 피드백이 하나씩 달릴 때마다 조마조마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글을 쓸 수 있는 용기는 대학시절 3년을 보낸 학보사 활동에서 나왔을 것이다. 글이라곤 싸이월드 일기말고는 써본적이 없던 20살 여대생이 신문사에 들어가서 200자도 되지 않는 단신기사를 30번씩 퇴고당하는 생활을 버텨냈다. 세상을 볼 줄 아는 인사이트도 없고, 기자가 되야겠다는 꿈도 없었지만 그냥 끝을 보겠다는 오기로 버텨냈다.

그 때의 습관때문인지, 지금도 블로그 글을 쓸 때에는 수 십 번씩 … [visit site to read more]

The post 당신이 ‘글’을 써야하는 이유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