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벤처스퀘어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한계비용 제로 사회’로의 진입이 의미하는 바는?

$
0
0

Welcome to the ‘zero-marginal-cost economy’

기업체들은 그동안 한계 비용을 줄이려는 노력이 생산성을 높이고 더욱 낮은 가격에 상품/서비스를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다고 믿어왔다. 그러나 지금은 인터넷에 기반한 혁신들로 인해 한계 비용이 거의 제로에 근접해가고 있으며, 이것이 많은 전통적인 기업체들에게 오히려 위협이 되고 있는 모순적인 상황에 직면했다.

지난 10여 년 간 소비자들이 음악, 영상, 뉴스, 지식 등을 인터넷 상에서 거의 제로에 가까운 한계 비용으로 공유함에 따라 음악, 영화, 신문, 출판 업계는 수익 감소를 경험해야만 했다.

이제 이것이 Uber, Airbnb 사례에서 보여지듯이, 가상 세계에서의 soft goods에서 실제 세계의 physical goods까지 확대되고 있다. Airbnb가 수십만의 Home-owner와 수백만의 여행객을 인터넷 상에서 제로 한계비용으로 연결해줌에 따라 Hyatt Hotels, Wyndham 등 대형 호텔 체인을 불안하게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한계비용 제로 현상’에 대해 세계적인 석학 ‘제러미 리프킨’이 visit site to read more]

The post ‘한계비용 제로 사회’로의 진입이 의미하는 바는?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8838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