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이 화두입니다. 벤처스퀘어는 비욘드 시큐리티(Beyond Security)의 창업자이자 CEO로서 이스라엘 멘토로 구성된 한국 최초의 시드 펀드인 코이스라 시드 파트너스(KOISRA Seed Partners)의 이사인 아비람 제닉(Aviram Jenik)이 글로벌을 지향하는 한국 스타트업에게 전하는 칼럼을 연재한다.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사 게재를 허락해 주신 아비람 제닉에게 지면을 빌어 감사 말씀 전한다. 칼럼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바란다.
스타트업을 운영할 때 회사의 문화란 얼마나 중요할까요? 실리콘밸리의 몇몇 구루(Guru)들은 문화가 아주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Peter Thiel 씨는 “컬트와 같이 스타트업을 운영하라”고 했는데, 여기서의 포인트는 바로 문화가 스타트업을 정의할 것이란 점이었습니다. 다른 똑똑한 사람들은 스타트업 문화에 의식적으로 영향을 끼칠 수는 없으니 차라리 그 일을 실제로 실행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라 말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 두 말 모두가 옳습니다. 그러나 문화가 중요하다 해도 당신이 아무리 열심히 영향을 끼치려 노력해봤자 실제론 그렇게 많은 영향을 끼칠 수는 없을 … [visit site to read more]
The post [코리안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버행 티켓] 42편. 문화란 얼마나 중요한가?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